https://sihuni21.tistory.com/manage/setting/blog [메이플] 모멘텀 업데이트!(스타포스 개편,일퀘,간소화 등등) :: 동이어의 게임 이야기

안녕하세요~~

동이어 입니다!

메이플이 방학을 맞이해서 대규모 패치가 일어났는데요!

이번 패치는 편의성을 많이 고려한 패치라서 뉴비분들에게는 쏠쏠하네요.

1. 첫번째패치는 각 직업별 퀘스트 및 전직퀘스트 개선과

5차 전직이 간소화됩니다!

직업들중에서 전직이 간편한 직업들도 있지만 모험가/영웅/레지스탕스는

전직퀘스트가 길고 복잡하더군요, 그래서 뉴비분들은 어려움을 가질 수 있으니

좀 더 간편하게 바꾼것 같네요!

그리고 또 200찍고 나서하는 5차 전직퀘스트에서

길뚫을 안해도되고 물약도 채우지 않고 전직이 가능하네요.

(물약모으는 퀘스트는 남아있지만 바로 5차 가능해요!)

5차 전직 간소화는 정말 좋은거 같네요

그리고 엘리넬 / 골드비치같은 테마던전인 비밀의 숲 엘로딘이

추가되었네요! 새로운맵에서 색다르게 키울 수 있을것 같아요!

-----

그외로 클티/시간의 시전 몹의 레벨이 조정되었고

크리티아스 침공전 중간에 나갈 수 있게 변경되었네요!

육성중간에 침공전 뜨면 암울했는데 좋은 패치같아요.

그외에 황혼의 페리온 관련 퀘스트 경험치 증가

여우골짜기 사냥 필드개선,여로 길뚫 남이도 감소도 있네요

일퀘도 개편되었네요

일 단위 완료->주 단위 완료로 변경되었고 클티/세계수는 한번에 5개

헤이븐은 4개+특별퀘스트 1개로 받게되었네요(주간 퀘스트는 매주 일요일마다 초기화네요!)

전 이번 패치에서 스타포스가 가장 좋았네요,

기본적으로 10성미만은 실패시 하락이 사라졋고 10~13성 확률이 올라갔네요!

이제 15성다는게 더 쉬워지겟죠?

하이퍼스텟까지 변경되었네요

250이후부터도 하이퍼스텟이 지급되고 주스텟 증가 스텟이 2배나 올랐네요.

이동속도,점프력,내성등 찍지않는 스텟은 사라지고

공격력/마력 경험치/아케인 포스등이 추가되엇네요

포스뻥이 부족하신분들에겐 정말 좋겠네요!

그리고 하이퍼스텟 만렙이 10->15로 올라갔네요

이건 찍는포인트가 너무 많이 들어서 그다지 모르겟어요..

이제 메이플의 주요 컨텐츠인 보스도 개편이 되었어요!

주간보스들은 연습모드가 추가 되어서 패턴을 더 쉽게 익히겟네요,

그리고 카핑과 하드힐라가 주간보스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적으로 주간 보스들의 결정석 가격이 상승했구요

그에따라 카핑/하드힐라의 결정석 가격도 올라갔네요(3~4배정도 올랐어요)

그리고 카핑은 부활주기가 10->3번으로 대폭 하향되었어요.

최상위 보스인 스우/데미안/루시드/윌/듄켈/진 힐라/검은 마법사

이 보스들을 잡으면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를 드롭합니다!

주간 보스마다 드롭하는 양도 달라요

최소 3개를 드랍하는데 저희 서버에서는 1100만원 정도의 가격을 유지중이네요!

주간 보스는 이제 결정석+1100a 이니 쏠쏠하네요.

그외에 카웅/카벨룸/카핑/카파풀/더스크/듄켈의 방무가 조정되엇어요

카벨은 이제 방무가 200%!!

이번 테라버닝때 메이플을 시작하신분들은 유니온이 힘드실텐데요

5차전직만해도 유니온을 시작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프리셋을 1개 추가되었고 유니온 테트리스 하실때

겹쳐진 캐릭터는 표시가 되네요(편안)

유니온 코인은 월드 단위로 통합되었습니다!

인벤토리나 지갑에 있던건 자동으로 전환되요~

-----

이렇게 또 메이플에 대규모 패치가 일어났네요

고인물들보단 뉴비들을 위한 패치니 뉴비들이 많이

유입되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