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ihuni21.tistory.com/manage/setting/blog [롤] 시즌9 모르가나 룬(서폿 모르가나) :: 동이어의 게임 이야기

안녕하세요~~ 동이어 입니다!

오늘은 모르가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월10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모르가나는 마법사형 챔피언이지만, 대부분 서포터로 사용되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Q스킬과 E스킬하나로 게임이 뒤집어 질 수도 있는 챔피언이죠!

 

모르가나의 Q(어둠의 속박)은 맞은적에게 데미지와 2초가량에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데미지도 강력하지만, 2초이상 가만히 있어야하기 때문에 매우 위협적인 스킬이죠.

 

W(고통의 그림자)는 몇초동안 한지역을 불태워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Q스킬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고 라인을 밀때도 유용한 스킬이죠!

 

E(칠흑의 방패)는 몇초동안 아군에게 마법피해를 막아주는 보호막을 씌우고

CC기를 면역시켜줍니다!

모르가나의 E스킬은 말도 안돼는 사기스킬이기 때문에 이 스킬하나로 게임을 뒤집어 놓을 수 있죠.

 

R(영혼의 족쇄)는 주변의 적챔피언에게 사슬을 연결하고 몇초후 연결된 적들에게 데미지와

기절효과를 줍니다! 궁을 사용한 후에 존야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궁으로 어그로후 존야로 빠져나가는

장면을 만들어 봅시다!

----------

모르가나 스펠 및 룬

----------

모르가나의 스펠은 점멸+점화 또는 점멸+탈진입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점화를 들어주시고 상대미드가 제드/탈론/피즈같은 위협적인 암살자라면

탈진을 들어주세요!

 

모르가나의 메인룬은 콩콩이를 들어주시고 마나순환팔찌-깨달음-주문 작열을 들어주세요!

보조룬은 영감-완벽한 타이밍-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모르가나는 콩콩이의 모든효과를 잘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콩콩이는 고정으로 들어주시고

마나순환팔찌와 빛의 망토는 고민해봐야할것 같네요.

보조룬은 모르가나의 필수템인 존야의 하위템인 초시계와 쿨감을 늘려줍시다. 

 

 ----------

템트리 및 카운터

----------

모르가나의 시작아이템은 주문도둑검과 포션 2개입니다,

핵심적인 템들은 존야와 기동신인데요. 앞서 말했듯이 궁과 존야가 연계가 되기때문에

필수적으로 사줘야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기동신은 빠른 복귀와 로밍을 위해서

들어주는 아이템이죠.

위템들외에도 원딜에게 힘을 실어주는 향로나 자신이 잘컷다싶으면 메자이도

괜찮은 아이템 입니다.

----------

모르가나의 카운터

----------

모르가나의 카운터는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챔피언입니다,

카르마나 잔나같은 챔피언에게는 약한모습을 보이죠.

하지만 블츠나 쓰레쉬같은 챔피언은 씹어먹습니다.

----------

오늘은 모르가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부족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