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ihuni21.tistory.com/manage/setting/blog [메이플]카이저의 모든것(스킬트리.하이퍼스텟,코어) :: 동이어의 게임 이야기

안녕하세요~~ 동이어 입니다!

오늘은 노바족을 수호하는 용족의 전사 "카이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이저는 노바 종족의 최고의 전사를 일컫는 말이랍니다,

카이저는 과거 매그너스와의 전투후에 새로운 모습으로 환생하게 되었답니다!

카이저는 기본공격중에 커맨드라는 시스템을 이용하여 다양한 공격을 펼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모프게이지가 다 차면 변신을 해서 보다 강력해져요.

카이저의 주스텟은 STR(힘)을 사용하고

주무기는 두손검을 사용합니다~

카이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변신 시스템(파이널 피규레이션)

카이저는 메이플에 몇안되는 변신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변신 시스템을 통해서 사냥/보스 모두 부족한면을 충족 시켜줍니다,

카이저 변신은 간지가 정말 ㄷㄷ

2.커맨드 존재이유..?

카이저는 처음으로 커맨드 시스템을 도입한 캐릭터인데요,

 

기본공격후에 방향키+커맨더키를 이용해서 스킬을 발동시키는건데..

이렇게 까지 스킬을 복잡하게 쓸이유도 없고 보스전에서는 블루 스트릭으로만 보스를 잡으니

커맨드 시스템은 사냥도 보스도 사용하지 않는 스킬이 되버렷네요

이부분은 개편을 하거나 완전히 삭제하는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

 

 

 

 

3.심각한 돌스공

카이저는 메이플 돌스공직업중 탑3에 드는 직업입니다, 돌스공인 만큼

퍼뎀이 괜찮긴하지만 공용스킬을 사용할때는 다른직업보다 피해가 크기 때문이죠!

그리고 스공 올리는맛도 별로 없더라구요.

 

4.너무 안좋은 인식

저는 카이저를 키우면서 이정도면 사냥도 보스도 나쁘지 않은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 메이플에서 카이저의 인식은 쓰레기 직업, 웃음벨이라는 인식이죠

(인벤에서 이것을 가지고 놀리더라구요)

하지만 인식이 나쁘다는건 너프 걱정이 없어서 맘편하긴 하지만, 보스에서 소외받기도 한답니다.

너프걱정없는 카이저 갓직업이네요~

 

이러한 컨셉을 가지고 있는 카이저 스킬은 어떻게 찍어야할까요?

드래곤슬래시(1)->플레임 샷(1)->더블리프(M)->스킨 프로텍션(M)->

드래곤슬래시(M)->플레임 샷(M)

카이저는 1차때 평타강화 스킬인 드래곤슬래시를 배우게 됩니다,

드래곤슬래시와 플레임 샷을 번갈아가며 사냥해주시면 되요~

 

드래곤슬래시 1차강화(M)->임팩트 웨이브(1)->윌 오브 소드(1)->

공격모드 1차 강화(M)->소드 마스터리(M)->블레이즈 업(M)->

이너 블레이즈(M)->윌 오브 소드(M)->피어스 러쉬(M)->임팩트 웨이브(M)->

방어모드 1차강화(M)

2차때는 윌 오브 소드라는 스킬로 모프게이지를 편하게 채워주시면 됩니다!

공격모드와 방어모드중 저는 공격모드를 선택해 사냥에 도움을 주었답니다~

 

드래곤슬래시 2차강화(M)-> 체인풀링(1)->

파이널 피규레이션(M)->공격모드 2차 강화(M)->

카탈라이즈(M)->어드밴스트 이너 블레이즈(M)->셀프 리커버리(M)->

리게인 스트렝스(M)->페트리파이드(M)->리게인 스트렝스(M)->윙비트(M)->

체인풀링(M)

3차때는 카이저의 마스코트?인 파이널 피규레이션을 배우네요! 변신은 평타강화 효과도 있지만

변신키와 원하는 방향키를 누르면 텔레포트도 가능하니 사냥때 사용하시면 될것같아요~

 

드래곤슬래시 3차강화(M)->기가 슬래셔(1)->소드 스트라이크(1)->자유분배

4차때는 올마스터이니 자유롭게 분배해주시면 됩니다! 우선순위가 있다면

어드밴스트 소드 마스터리를 먼저 찍어주세요~

 

 

 

 

 

하이퍼스텟은 기가슬래셔와 윙비트 위주로 찍어주세요!

저는 기가슬래셔-리인포스와 보너스어택

윙비트-리인포스/퍼시스트/엑스트라 어택을 찍어줬습니다~

카이저의 5차스킬은 가디언 오브 노바,윌 오드 소드:스트라이크,드라코 슬래셔가 있습니다.

3스킬모두 샤낭/보스에 사용됩니다, 카이저의 3줄코어는

기가 슬래셔,윌 오브 소드, 소드 스트라이크 입니다 추가적으로는 윙비트와 프로미넌스도 강화해주시면 되요!

-----

오늘은 카이저의 모든것을 알아봤습니다!

부족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Recent posts